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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8 장
사단의 기만적인 사업

나는 악한 천사들이 영혼들을 빼앗기 위하여 싸우고 있고, 하나님의 천사들이 그들에게 저항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싸움은 격렬했다. 악한 천사들은 이 영혼들의 감각을 마비시키기 위하여, 그들의 유독한 영향으로 공기를 더럽히면서 그 사람들 주위로 모여들고 있었다. 거룩한 천사들은 열렬히 주시하면서, 사단의 군대를 물리치기 위하여 기다리고 있었다. 그러나 사람들의 마음을 그들의 의지와 반대되게 지배하는 것이 선한 천사들의 일이 아니다. 만일 그들이 원수에게 굴복하고 그에게 저항하기 위해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천사들은 위험가운데 빠져 있는 그들에게 더 큰 빛이 주어져서 그들이 감동을 받아 각성하고 도움을 얻기 위하여 하늘을 바라볼 때까지 그들이 멸망하지 않도록 사단의 군대를 제지하고 있는 것 외에 다른 길이 없다. 예수님은 스스로 도움을 받고자 노력하지 않는 자들을 구출하도록 거룩한 천사들에게 명령하지 않으실 것이다.
사단이 한 영혼을 잃어버릴 위험에 처한 것을 깨닫게 되면, 그는 그 한 사람을 지키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다. 그런데 그 사람이 자신의 위험을 느끼고 고통과 열성으로 힘을 구하기 위하여 예수님을 바라보게 되면, 사단은 한 사람의 포로를 잃어버릴까 두려워한다. 그리하여 그는 자기의 사자들의 원조를 요청하여 그 가련한 영혼을 둘러 싸고 그에게 하늘의 빛이 이르지 못하도록 그 주변에 흑암의 벽을 쌓는다. 그러나 위험가운데 있는 그 사람이 꾸준히 견디고, 속절없는 상태에서 자기 자신을 그리스도의 피의 공로에 맡기면 우리 구주께서는 그 열렬한 믿음의 기도를 들으시고 그를 구원하기 위하여 힘이 뛰어난 천사들의 원조를 보내 주신다.
사단은 그의 강력한 경쟁자에게 사람들이 호소하는 것을 견딜 수 없다. 왜냐하면 그는 그분의 능력과 위엄 앞에 두려워 떨기 때문이다. 열렬한 기도의 음성에 사단의 온 군대는 떤다. 그는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악한 천사의 군데를 계속적으로 부른다. 그러나 하늘의 갑옷을 입은 강한 천사들이 피곤하고 쫓기는 영혼을 도와 주기 위하여 나타나면 사단과 그의 군대는 그들의 전쟁이 패할 것을 잘 알기 때문에 뒤로 물러간다. 자원하는 사단의 백성들은 충성스럽고 활동적이고 한 목적에 연합되어 있다. 비록 그들이 피차간에 다투고 미워할지라도, 그들의 공통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하여서는 모든 기회를 이용한다. 그러나 하늘과 땅의 위대한 사령관께서는 사단의 능력을 제한하셨다. ― 교회증언 1권, 366, 367.
하늘의 보호하심에서 떠나는 위험성하나님의 천사들은 그분의 백성들이 의무의 길을 걸어가고 있는 동안 그들을 지켜 줄 것이다. 그러나 고의적으로 사단의 땅에서 모험하는 자들에게는 그와 같은 보호의 약속이 없다.
큰 기만자의 대리자는 그의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어떤 것이나 말하고 행할 것이다. 그가 그 자신을 강신술사, “전력 치료 의사”, 혹은 “자력 치료자”라 부르든지 간에 그것은 별반 상관이 없다. 허울 좋은 가장을 통하여 그는 부주의한 자들의 신임을 얻는다. 그는 그를 찾아오는 자들의 생애의 역사를 알고 그들의 모든 어려움과 고난을 이해하는 체한다. 검은 함정을 마음 속에 간직하고 있으면서도 그는 빛의 천사로 가장하여 그의 조언을 구하는 여자들에게 큰 관심을 나타낸다. 그는 그들의 모든 어려움이 불행한 결혼 때문에 생긴다고 그들에게 말한다. 이 말이 사실일 수도 있다. 그러나 그와 같은 상담자는 그들의 상태를 호전시켜 주지 않는다. 그는 그들에게 사랑과 동정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들의 복리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체하면서 그는 의심하지 않는 그의 희생자들에게 마법을 행사하여 마치 뱀이 떨고 있는 새에게 마력을 거는 것처럼 그들에게 마력을 건다. 미구에 그들은 완전히 그의 능력 안에 있게 된다. 죄, 수치, 파멸 등이 무섭게 이어진다.
이와 같은 불법의 일꾼들이 적지 않다. 그들의 길은 황폐한 가정, 깨어진 명성, 파괴된 마음 등으로 특징지워진다. 그러나 세상은 이 모든 것에 대하여 별반 알지 못한다. 그들은 여전히 새로운 희생자들을 만들고 있으며, 사단은 그가 이루어 놓은 파멸을 보고 즐거워한다. ― 교회증언 5권, 200, 201.
“아하시야가 사마리아에 있는 그 다락 난간에서 떨어져 병들매 사자를 보내매 저희더러 이리되 가서 에그론의 신 바알세붑에게 이 병이 낫겠나 물어 보라 하니라 여호와의 사자가 디셉 사람 엘리야에게 이르시되 너는 일어나 올라가서 사마리아 왕의 사자를 만나서 저에게 이르기를 이스라엘에 하나님이 없어서 너희가 에그론의 신 바알세붑에게 물으러 가느냐 그러므로 여호와의 말씀이 네가 올라간 침상에서 내려오지 못할지라 네가 반드시 죽으리라 하셨다 하라”(왕하 1:2-4).
아하시야왕의 죄와 형벌의 역사는 아무도 무시하고는 무사할 수 없는 경고의 교훈이 된다. 비록 우리가 이교의 신들에게 경의를 표하지 않을지라도 수많은 사람들은 바로 이스라엘의 왕이 한 것과 똑같이 사단의 신전에서 경배를 하고 있다. 비록 과학과 교육의 영향을 받아 더욱 세련되고 매력적인 형태를 취하기는 했지만 바로 그 이교의 우상숭배의 정신은 오늘날 매우 널리 퍼져 있다. 분명한 예언의 말씀을 믿는 믿음이 신속히 줄어들고 있는 슬픈 증거가 날마다 더해가는가 하면 그 대신에 미신과 사단의 마법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성경을 열렬하게 탐구하여 생애의 모든 욕망과 목적을 그 분명한 시금석에 굴복시키지 않는 모든 사람, 하나님의 뜻을 알기 위하여 그분을 찾지 않는 모든 사람들은 바른길에서 떠나가고, 사단의 기만에 빠지게 될 것이다.히브리인은 참 하나님을 아는 지식으로 은총을 받은 유일의 민족이었다. 이스라엘의 왕이 이교의 예언자에게 묻고자 보냈을 때 그는 이교도들에게 그가 그의 백성의 하나님, 하늘과 땅의 창조주보다 그들의 우상을 더 신뢰한다는 것을 선포했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노라고 공언하는 자들이 흑암의 세력으로부터 도움과 권고를 구하고자 힘과 지혜의 근원되신 분에게서 돌아설 때 똑같은 방법으로 하나님께 욕을 돌리게 된다. 악하고 우상숭배에 젖은 왕이 취한 그런 행동 때문에
하나님께서 분노하셨다면 그분의 종들이라고 공언하는 자들이 취한 유사한 행동을 그분께서 어떻게 여기시겠는가? ― 교회증언 5권, 194-195, 198.
아무라도 두 주인을 섬길 수 없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들 앞에 두 주인, 곧 하나님과 세상을 제시하시고 우리가 이 두 주인을 섬기는 것은 전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명백히 말씀하셨다. 이 세상에 대한 우리의 관심과 사랑이 더 우세하다면 우리는 다른 어떤 것 보다도 우리가 주목할 가치가 있는 사물들을 인식하지 못할 것이다. 세상에 대한 사랑이 하나님께 대한 사랑을 배격하고 우리의 가장 고상한 관심사를 세속적인 생각에 버금가는 것이 되게 할 것이다. 이와 같이 되면 하나님은 세상의 사물처럼 우리의 애정과 마음에 높은 자리를 차지하시지 못할 것이다.
사단은 시험의 광야에서 그리스도를 대하였을 때보다 더 조심해서 사람들을 취급하고 있는 바 이는 그가 그 곳에서 자기가 졌다고 알려졌기 때문이다. 그는 패배한 원수이다. 그는 사람에게 직접 와서 외관적인 경배에 의한 존경을 요구하지 않는다. 그는 다만 사람들에게 저희의 애정을 이 세상의 좋은 것들에게 두도록 요구한다. 그가 만일 마음과 애정을 끌어들이는 데 성공한다면 하늘의 매력은 무색하여진다. 그가 사람에게서 원하는 것이란 다만 그 사람이 자기의 시험의 기만적인 세력에 떨어져서 세상을 사랑하게 하고 계급과 지위를 사랑하게 하며 돈을 사랑하며 그 애정을 지상의 보배에 두게 하는 것 뿐이다. 그가 이것을 얻는다면 그가 그리스도에게서 요구하였던 모든 것을 얻는 것이 된다. ― 3T, 478, 4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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