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교회에 보내는 권면, 56

  • List
 
   

제 56 장
우리와 신조를 달리하는 자들과의 관계

우리는 세상과 어떠한 연합이라도 가져서는 안 되는가? 라는 질문이 나올 것이다. 주의 말씀은 우리의 안내서가 되어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를 경건하지 않은 자들과 불신자들과 동화시키는 그런 자들과의 관계를 금하셨다. 우리는 저들 가운데서 나와서 따로 있어야 한다. 저희가 하는 일의 계획에 결코 우리 자신을 결합시키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우리는 은둔적인 생애를 살아서는 안 된다. 우리는 가능한 한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선행을 세상 사람들에게 행하여야 한다. 그리스도께서는 이에 대한 모본을 우리에게 주셨다. 세리들과 죄인들과 더불어 식사를 하도록 초청을 받았을 때에, 그리스도께서는 거절하지 아니하셨다. 이는 저들 가운데 섞이지 아니하고는 이 부류의 사람들을 접촉하실 수가 없기 때문이었다. 주님께서는 기회를 만날 때 마다 저희 마음에 영원한 관심거리들을 전하여 주는 화제로 말문을 여셨다. 그리하여 우리에게도 명하시기를 “이 같이 너희 빛을 사람 앞에 비취게 하여 저희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마 5:16)고 하신다. ― 복음 교역자, 394(영문).
만일 우리가 불신자들을 하나님께 연결시켜 줄 목적으로 그들과 섞이고 그들의 영향을 물리칠 만큼 영적으로 충분히 강할 것 같으면 불신자들과의 교제가 우리에게 손해를 주지 않을 것이다.
그리스도께서는 세상을 구원하고, 타락한 인류를 무한하신 하나님과 연결시키기 위하여 이 세상에 오셨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은 빛의 통로가 되어야 한다. 하나님과의 교통을 유지하기 위하여 그들은 흑암과 오류 가운데 있는 자들에게 하늘에서 주는 귀중한 축복을 전해 주어야 한다. 에녹은 그 당시에 존재했던 악으로 더렵혀지지 않았다. 그렇다면 무엇 때문에 우리는 오늘날 그렇게 될 필요가 있는가? 그러나 우리는 우리 주님처럼 고통 중에 있는 인류를 동정하고, 불행한 자들을 긍휼히 여기고, 감정이 예민한 자들을 관대하게 대하여 주고 궁핍한 자, 어려움을 당하는 자, 낙망 중에 있는 자들의 필요를 채워 줄 수 있다. ― 교회증언 5권, 119.
나의 형제들이 셋째 천사의 기별이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뜻을 가지고 있다는 것과 참된 안식일을 준수하는 것이 하나님을 섬기는 자들과 섬기지 아니하는 자들과를 구별하는 표징이 될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기를 나는 바란다. 잠들고 냉담하게 된 자들은 깨어야 할 것이다.우리는 거룩하게 되라는 요청을 받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믿음의 특수한 면들을 유지하거나 안하거나간에 별로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인상을 주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우리에게는 진리와 의를 위하여 과거에 우리가 취했던 것보다 더 단호한 입장을 취할 엄숙한 의무가 메어져 있다.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들과 이를 지키지 아니하는 자들과의 경계선이 명약관화(明若觀火)하게 드러날 것이다. 우리는 양심적으로 하나님을 존귀히 하고 그와의 언약 관계를 지키는 데 모든 수단을
부지런히 사용하여 하나님의 축복 곧 치열한 시험을 받게 될 사람들을 위해서 매우 요긴한 축복들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우리의 믿음, 우리의 종교가 우리의 생애에 지배적인 세력이 되지 못한다는 인상을 준다면 이는 하나님을 크게 욕되게 하는 것이다. 이와 같이 함으로 우리는 우리의 생명이 되는 하나님의 계명으로부터 돌아서서 그는 우리의 하나님이요 우리는 그의 백성임을 부인한다. ― 7T, 108.
다른 교파의 목사들과 무리들에게 말할 때
그대는 다른 교회에서 말할 기회를 갖게 될지 모른다. 이런 기회를 이용할 때에는 “그러므로 너희는 뱀같이 지혜롭고 비둘기같이 순결하라”는 구주께서 하신 말씀을 기억하라. 비난하는 말을 함으로써 원수의 악의를 격발시키지 말라. 그렇게 할 때에 그대는 진리가 들어갈 수 있는 문호를 닫을 것이다. 똑똑한 기별이 전하여져야 한다. 그러나 적의심을 일으키지 아니하도록 조심하라. 거기에는 구원받아야 할 많은 영혼들이 있다. 모든 거친 표현을 삼가라. 말과 행동으로 구원에 이르도록 현명하게 하여 그대가 접촉하고 있는 모든 사람에게 그리스도를 나타내어야 한다. 그대의 말은 사람들에 대한 화평과 선의의 복음으로 준비한 신을 신고 있음을 모든 사람들로 보게 하라. 우리가 그리스도의 영에 연결되어 일을 시작한다면 놀라운 결과를 우리는 보게 될 것이다. 우리가 의와 자비와 사랑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간다면 우리가 필요로 하는 때에 도움이 올 것이다. 진리가 개선하고 승리를 거둘 것이다. ― 초기문집, 563, 564(영문).
우리는 다른 교회의 목사들을 위하여 행해야 할 사업을 가지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저들이 구원받게 되기를 원하신다. 우리 자신들과 같이 저들도 믿음과 순종을 통해서만 불멸함으로 얻을 수가 있다. 우리는 저들이 영생을 얻을 수 있도록 저들을 위하여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안 된다. 하나님께서는 저들이 이 때를 위하여 당신의 특별한 사업에 참여하기를 원하신다. 하나님께서는 집 사람들을 맡아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눠 주는 자들 가운데 저들이 끼게 되기를 원하신다. 저들이 어찌하여 이 사업에 종사하여서는 안 되는가? 우리의 목사들은 다른 종파의 목사들에 접근하려고 힘써야 한다. 그리스도께서 위하여 중보하고 계시는 이 사람들을 위하여, 또 그들과 더불어 기도하라. 저들에게는 엄숙한 책임이 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사자로써 이 양무리의 목자들에게 깊고도 열성적인 관심을 나타내어야 한다. ― 6T, 77, 78.
우리의 목사들은 목사들을 위하여 활동하는 일을 저희의 특별한 사업으로 삼아야 한다. 저들은 그들과 더불어 쟁론할 것이 아니요, 저희 손에 성경을 가지고 그들로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하도록 종용해야 한다. 이 일이 행하여진다면 지금 오류를 전하는 많은 목사들이 이 때를 위한 진리를 전파할 것이다. ― 초기문집, 562(영문).
56